FPH 2021 공중 보건을 위한 숲에 관한 제2회 세계회의 개최 > 포럼 뉴스

마음으로 치유되는 공간 으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

포럼 뉴스

FPH 2021 공중 보건을 위한 숲에 관한 제2회 세계회의 개최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-05-21 14:25 조회1,080회 댓글0건

본문

FPH 2021

공중 보건을 위한 숲에 관한 제2회 세계회의 개최


 '숲, 건강, 웰빙'에 대한 정책을 연구하고 실천하는 전 세계 모든 이해당사자들이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 마련

 일시: 2021. 10. 25-28

방식: 비대면 회의


홈페이지접속: https://fphcongress.org/

 

신원섭 회장님 환영 인사말


제2차 공중보건 국제 산림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이 자리에 오신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.

전통적으로 숲은 우리에게 수많은 가치와 혜택을 제공해 왔습니다. 나무와 다른 자원들을 생산하는 것 외에도, 숲은 휴식과 여가를 위한 중요한 장소로서의 기능뿐만 아니라 환경을 통제하고 보존합니다.  또한, 숲은  이 국제 심포지엄의 주제이기도 한 "개인적인 건강과 공공 건강"을 위한 중요한 자원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. 

물론 동서양을 통틀어 숲과 우리의 건강의 관계를 인식하고 활용하는 예는 수없이 많습니다. 다만 이에 대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연구와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정책을 적용하고 제시하려는 노력이 비교적 최근의 일입니다.


따라서 이번 컨퍼런스는 '숲, 건강, 웰빙'에 대한 정책을 연구하고 실천하는 전 세계 모든 이해당사자들이 의견을 교환하고 새로운 협력을 강화하는 발판이 될 것입니다.

지난 반세기 동안의 성공적인 산림복구를 바탕으로 제2회 심포지엄이 열리고 있는 우리나라는 2000년대부터 숲을 국민 건강과 행복의 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. 전 세계의 많은 나라들과 국제기구들은 우리의 노력을 지지하고 확산시키기로 결심하고 있습니다.

저는 이번 심포지엄이 그러한 시도를 확장시키는 기회와 발판이 되기를 바랍니다.

우리가 경험한 COVID-19 전염병은 우리의 건강과 관련하여 삼림의 중요성과 활용에 대한 우리의 우려를 심화시키고 있으며. 피폐한 시대에는 숲, 특히 '공공 보건'의 측면에서 숲의 역할이 점점 더 커지고 중요해질 것입니다. 

나는 이 심포지엄에서 이러한 문제들이 심도 있게 다뤄지고, 이 문제들의 해결과 해결책의 관리를 위해 국제적인 연대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합니다.

감사합니다.

 

제2회 공중보건산림국제회의 공동의장 신원섭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